올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야구 뿐 아니라 모든 스포츠계가 힘든 시즌을 보냈다. 구기 종목 경기들이 대부분 무관중으로 진행된 가운데 프로야구와 아마야구는 모두 시즌을 정상적으로 마칠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대학야구의 현실..
지난주에 폐막한 대통령기 대학야구대회를 끝으로 올 시즌 대학야구가 모두 막을 내렸다. 앞선 9월에는 2020 KUSF 대학야구 U-리그 왕중왕전이 열렸다. 한국대학야구연맹은 당초 U-리그 왕중왕전을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이전에 치르려고 했지만 당초 ..
지난 칼럼에서는 한국대학야구연맹의 몇 가지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각종 대회홍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비교하여 연맹에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짚어보았다. 이번에는 한국대학야구연맹의 경기운영 및 행정 등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
지난주 충북 보은군에서 진행된 제75회 전국대학야구선수권대회가 단국대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2020 KUSF 대학야구 U-리그의 전후반기 일정도 우천으로 순연된 몇 경기를 제외하면 거의 마무리 되었고 19일에는 U-리그의 시상식도 거행되었다. 9월에 횡성에..
한국대학야구연맹(회장 고천봉)의 미숙한 행정이 또다시 야구팬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한국대학야구연맹은 지난 2월 김대일 전 회장의 후임으로 고천봉 현 회장을 선출한 바 있다. 연맹 고천봉 회장은 당선 후 몇몇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대학야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
- 코로나19 여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의 수익 개선 기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을 대상으로 지역서점 인증제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소속 공공·학교도서관 등 공공기관의 도서 구매 시 지역서점을..
지난 2월 19일 한국대학야구연맹의 제5대 회장을 뽑는 선거가 있었다. 신임 회장에는 제일가스에너지 고천봉 대표이사가 선출되었다. 한국대학야구연맹은 지난해 12월 전임 김대일 회장이 임기만료를 1년 앞두고 이사회에서 사임을 발표한 후 2달 간 회장이 공석 중이었다. ..
- 국립국어원 새말모임 대체어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국립국어원(원장 소강춘, 이하 국어원)은 ‘빅텐트’와 ‘폴리널리스트’를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초당파 연합’, &l..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코로나 19’ 위기경보가 2월 23일(일) 오후 6시경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문체부 소관 국립 박물관·미술관·도서관 등 24개 기관에 대해 2월 24일(월)부..
- 3~6월 재외문화원 한국 영화제 확대, <기생충>, <극한직업>, <고래사냥> 등 상영 - 봉준호 감독 등을 배출한 ‘한국영화아카데미’ 교육 과정과 인원 대폭 확대 등 ‘한국영화산업 발전계획’ 적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