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X 
 X 
    • 검색
  • 등록일 : 2022-09-04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 ‘제5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폐막
http://www.goodmorningsports.co.kr/news/news_view.php?idx_no=11933 뉴스주소 복사
전국 34개 팀 700여명 선수 참여….챔프리그 <대전 레이디스>, 퓨처리그 <창원 창미야> 우승
 
지난 8월 27일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개막한 ‘2022 전국여자야구대회’가 주말 4일간 대회 일정과 폐막식을 끝으로 4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태풍 ‘힌남노(Hinnamnor)’의 여파로 인한 우려와 달리, 모든 경기가 순연 없이 진행되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한국여자야구연맹(회장 황정희)이 주최하고, 경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동은)가 주관하는 이번 전국여자야구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전국 34개 팀, 700여명의 선수들이 경주시를 방문하였다.
 
'경주 마이티’ 경기 사진.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
 
퓨처리그 결승전에는 각각 <부천 판타지아>, <당진주니어>와 4강 경기를 치르고 올라온 <서울 위너스>, <창원 창미야>의 열전이 펼쳐졌다. 경기 결과 <창원 창미야>가 <서울 위너스>를 13:5로 꺾고 퓨처리그 우승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3·4위전에서는 <당진주니어>가 <부천 판타지아>와의 경기 끝에 3위를 차지하였다.
 
퓨처리그 우승팀 ‘창원 창미야’.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
 
챔프리그 결승전에서는 작년도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우승팀인 <서울 리얼디아몬즈>와 지난 7월 울진에서 열린 ‘2022 전국여자야구대회’ 우승팀 <대전 레이디스>가 접전을 벌였다. 경기 결과 11:5으로 <대전 레이디스>가 ‘2022년 제5회 전국여자야구대회’ 챔프리그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서울 리얼디아몬즈>가 준우승, <양구 블랙펄스>가 대회 3위를 차지하였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챔프리그와 퓨처리그 각각 <대전 레이디스>의 박소연 선수와 <창원 창미야>의 김예서 선수가 최우수선수상, <대전 레이디스>의 김보미 선수와 <창원 창미야>의 박현주 선수가 우수투수상, <대전 레이디스>의 이채원 선수와 <창원 창미야>의 박민성 선수가 수훈상, <대전 레이디스>의 홍미진 감독과 <창원 창미야>의 백승환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하였다. <서울 리얼디아몬즈>의 강정희 선수와 <서울 위너스>팀의 아유미 선수가 감투상을 수상하였으며, <양구 블랙펄스>의 이지은 선수와 <당진주니어>의 장윤서 선수가 미기상, <양구 블랙펄스>의 김현아 선수와 <서울 위너스>팀의 최송희 선수가 타격상을 수상하였다.
 
챔프리그 우승팀. ‘대전 레이디스’.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
 
결승전 종료 후 이어진 시상식에서 경주시와 한국여자야구연맹, 경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는 단체상과 개인상 부문별 시상을 하고 트로피와 시상품을 전달하며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경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 이동은 회장, 한국여자야구연맹 황정희 회장,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장동철 사무총장 등 내빈이 참석하였다.
 
2022년 제5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폐막식 단체 사진.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
 
이번 대회 챔프리그와 퓨처리그 결승전 경기는 유튜브(Youtube) ‘최반장TV’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어 현장감 있는 경기 내용이 야구팬들에게 전해졌다. 지난 경기는 해당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2022년 제5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수상자 명단
◇챔프리그
▲우승 : 대전 레이디스
▲준우승 : 서울 리얼디아몬즈
▲3위 : 양구 블랙펄스
 
▲최우수선수상 : 박소연(대전 레이디스)
▲우수투수상 : 김보미(대전 레이디스) 2승
▲타격상 : 김현아(양구 블랙펄스) 13타석 12타수 9안타 0.750
▲수훈상 : 이채원(대전 레이디스)
▲감투상 : 강정희(서울 리얼디아몬즈)
▲미기상 : 이지은(양구 블랙펄스)
▲감독상 : 홍미진(대전 레이디스)
 
◇퓨처리그
▲우승 : 창원창미야
▲준우승 : 서울 위너스
▲3위 : 당진주니어여자야구단
 
▲최우수선수상 : 김예서(창원 창미야)
▲우수투수상 : 박현주(창원 창미야) 2승
▲타격상 : 최송희(서울 위너스) 13타석 12타수 8안타 0.667
▲수훈상 : 박민성(창원 창미야)
▲감투상 : 아유미(서울 위너스)
▲미기상 : 장윤서(당진주니어)
▲감독상 : 백승환(창원 창미야)

<저작권자ⓒ 굿모닝스포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홍현선 기자 ihu2000@naver.com

# 태그 통합검색

  • 뉴스 댓글
  •  
  • 비회원 접속중
  • 댓글 300자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