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X 
 X 
    • 검색
  • 등록일 : 2024-04-22
막판 역전 드라마, ‘디펜딩 챔피언’ 창원 창미야 대회 2연패 달성
http://www.goodmorningsports.co.kr/news/news_view.php?idx_no=13157 뉴스주소 복사
- 제7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2024 제7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가 21일 폐막했다. 지난 13일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개막한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가 주말 4일간 대회 일정과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전국 34개 팀, 700여 명의 선수들이 경주시를 방문했다.
 
퓨처리그 결승전에서는 신생팀인 ‘김포 버스터즈’가 ‘광주 타이거즈’를 만났다. 양 팀은 각각 ‘서울 레이커스’와 ‘남양주 골든폭스’를 꺾고 결승에 올랐는데, 경기 결과 ‘김포 버스터즈’가 ‘광주 타이거즈’를 7-5로 꺾고 퓨처리그 우승의 자리를 차지했다. 이로써 ‘김포 버스터즈’는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에서 첫 우승을 이뤄냈다. 3·4위전에서는 ‘남양주 골든폭스’가 ‘서울 레이커스’를 11-7로 꺾고 3위를 차지했다.
 
챔프리그 결승전은 이 대회와 인연이 없었던 전통의 강호 ‘서울 나인빅스’와 디펜딩 챔피언 ‘창원 창미야’의 대결이었다.
 
경기 초반은 앞서 강호들을 연파하고 결승에 오른 서울 나인빅스가 선취점을 내며 기세를 몰아갔으나 7회초 ‘창원 창미야’가 5득점 빅이닝을 만들어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결국 ‘창원 창미야’가 ‘서울 나인빅스’를 7-6으로 제압하고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창원 창미야’는 작년에 이어 이 대회 2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3·4위전에서는 ‘서울 후라’가 ‘대전 레이디스’를 10-4로 꺾고 3위를 차지했다.
 
사진 1. 챔프리그 결승전<서울 나인빅스> vs <창원 창미야> 경기 사진.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
 
 
개인상 부문에서는 ‘창원 창미야’ 김예서와 ‘김포 버스터즈’ 한혜정이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우수투수상은 ‘창원 창미야’ 박민성과 ‘김포 버스터즈’ 이명진이 차지했으며 ‘창원 창미야’ 이슬과 ‘김포 버스터즈’ 곽대이가 타격상을 받았다.
 
‘창원 창미야’ 박홍은과 ‘김포 버스터즈’ 임미정이 수훈상을, ‘서울 나인빅스’ 양미현과 ‘광주 타이거즈’ 김채원이 감투상을, ‘서울 후라’ 김진선과 ‘남양주 골든폭스’ 서가림이 미기상을, ‘창원 창미야’ 정성빈 감독과 ‘김포 버스터즈’ 곽대이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사진 2. 2024 제7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시상식 단체사진.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여자야구연맹 황정희 회장과 이충학 부회장, 프로야구선수협회 장동철 사무총장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 2024 제7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 수상자 명단
◇챔프리그
▲우승=창원 창미야 여자야구단
▲준우승-서울 나인빅스 여자야구단
▲3위=서울 후라 여자야구단
 
▲최우수선수상=김예서(창원 창미야)
▲우수투수상=박민성(창원 창미야) 2승
▲타격상=이슬(창원 창미야) 20타석 12타수 8안타 타율 0.667
▲수훈상=박홍은(창원 창미야)
▲감투상=양미현(서울 나인빅스)
▲미기상=김진선(서울 후라)
▲감독상=정성빈(창원 창미야)
 
◇퓨처리그
▲우승=김포 버스터즈 여자야구단
▲준우승=광주 타이거즈 여자야구단
▲3위=남양주 골든폭스 여자야구단
 
▲최우수선수상=한혜정(김포 버스터즈)
▲우수투수상=이명진(김포 버스터즈) 2승
▲타격상=곽대이(김포 버스터즈) 12타석 11타수 9안타 타율 0.818
▲수훈상=임미정(김포 버스터즈)
▲감투상=김채원(광주 타이거즈)
▲미기상=서가림(남양주 골든폭스)
▲감독상=곽대이(김포 버스터즈)

<저작권자ⓒ 굿모닝스포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홍현선 기자 ihu2000@naver.com

# 태그 통합검색

  • 뉴스 댓글
  •  
  • 비회원 접속중
  • 댓글 300자 한도